서비스강사 양성과정 > 서비스강사양성과정

본문 바로가기

강사양성과정

HOME 강사양성과정 서비스강사양성과정


서비스강사양성과정

서비스강사양성과정

본문

 서비스강사 양성과정 

 



 과정목적

기술발전과 경쟁 심화로 인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개발을 통해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고객 만족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은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새로운 과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기업 및 고객 특성분석과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담당할 서비스 강사는 서비스운영 현장에 필수적인 요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은 기업체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본지식과 교수법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습득, 실제 기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기획 및 활용 등 현장에서 서비스 강사로서의 활동 가능한 전문강사 양성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교육목표

· 강사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비전을 향해 새롭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기본 이론들을 학습하고 체계적인 절차에 따라 강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을 습득하고 주제와 대상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전문강사로서의 목표설정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서비스 강사의 마인드 정립 및 기본적인 고객응대 지도방법 등에 대한 실전 실무학습을 통해 이론을 정립하고 강사로서의 자기분석을 기반으로 장단점을 파악하여 실습을 통한 자신만의 강의 스타일을 확립할 수 있다.



 교육대상/시간

· 교육대상: 기업체 CS교육강사/ HRD 담당자

                        프리랜서 교육강사 및 컨설팅을 계획하시는 분

· 교육시간: 1박 2일 프로그램/ 2박3일 프로그램   

            

              

 

 교육세부내용

 모듈

세부내용 

교육시간(h) 

 1. 서비스 강사의 마인드와 고객만족 경영

 1)  서비스 강사의 역할과 비전

 2)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가치

 3)  서비스패러다임의 변화

 1

 2. 교육기획 및 교안 작성법

 1)  성인학습의 이해

 2)  서비스 교육기획의 의미와 중요성

 3)  창의적 교수법

 4)  과정 개발 방법

 5)  교수설계 프로세스

 6)  교안작성 실습

 

2

 3. 실전 강의 교수법

1)  3P분석 및 교육내용 수집 방법

 2)  스토리텔링 및 논리적 구성

 3)  강사의 강의 진행 태도

 4)  강의 진행 교수법

 3

 4. 1차 강의시연 및 피드백

 1)  1차 모의 강의

 2)  1차 모니터링

 2

 5. 고객 만족 응대

 1)  DISC 활용 및 진단

 2)  모니터링

 3)  고객 접점에서이 고객 관리와 역할

 4)  컴플레인

 5)  상담스킬

 

 2

 6. 프레젠테이션 스킬

 1)  프레젠테이션 제작방법

 2)  시각적 전달의 중요성

 3)  Visual 프레젠테이션 제작 시킬

 4)  시청각 자료 활용의 필요성 및 유형

 5)  프레젠테이션 전달 방법

 6)  실전 강의 PPT작성 및 실습

 2

 7. 강의에 활력을 주는 SPOT & Ice-Breaking

 1)  SPOT & Ice-Breaking의 이해

 2)  교육/주제별 SPOT & Ice-Breaking

 3)  대상별/매체별 SPOT & Ice-Breaking

 4)  게임과 활동 SPOT & Ice-Breaking

 2

 8. 보이스트레이닝

 1)  보이스 진단

 2)  호흡, 발성, 발음, 억양 훈련

 3)  실전 스피치 훈련

 3

 9. 서비스 강사의 성공적인 완성

 1)  강의 지침서

 2)  비즈니스 매너 & 이미지메이킹

 3)  강의 활성화 전략

 4)  강의 리스크 관리와 대응

 2

 10. 2차 강의시연 및 피드백

 1)  2차 모의 강의

 2)  2차 모니터링 및 최종 피드백

 2

* 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교육내용은 변경 가능합니다.

두루컴퍼니
상담문의

02-6925-0625

전화 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상담가능시간 : 09:00~18:00